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소한 tip

고양이 변비 퇴치에 좋은 고양이 유산균 리뷰

저희 집 고양이가 집이 바뀌면서 몇일째 변비로 고생중인데요, 처방받은 액상 변비약도 먹여보고, 장 마사지도 해 주고 했지만, 그 중 고양이 변비에 가장 효과가 좋았던 고양이 유산균에 대해서 리뷰해보고자 해요. 

 

동물병원에서 구입한 PROMAX라는 동물용 유산균이구요,

20,000원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체중이 10KG 미만의 동물용이네요.

 

 

 

용기는 주사기 모양으로 생겼고 뒤편에는 작용원리, 등록성분량, 급여방법, 주의사항, 원산지 등등의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이 고양이 유산균의 주요 정보만 정리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작용원리: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익균과 정상 소화에 도움이 되는 흡착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성분: 조단백질 13%이상, 조지방 20%이상, 칼슘 0.1%이상, 인 1.5%이상, 조섬유 5%이하, 조회분 21%이하, 수분 13%이하

▶ 급여방법: 식사에 섞거나 직접 급여. 개는 하루에 1번 3ml, 고양이는 하루 1번 1~3ml 급여

 원산지: 영국

 

 

 

피스톤 위편에 톱니바퀴같이 생긴 플라스틱을 급여할 만큼만 돌려서 피스톤을 눌러주면 됩니다. 저희 고양이는 아직 몸집이 많이 작아서 유산균을 정말 조금만 급여했구요. 병원에서 기호성이 떨어질거라고, 유산균을 입천장에 슥 발라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요렇게 유산균을 입천장에 발라줬는데, 다음번에 주니까 그냥 줘도 잘 먹더라구요^^; 억지로 주면 스트레스 받을 것 같아서 다음부턴 그냥 줬습니다.

 

고양이 유산균을 급여하고나서, 긴 변비생활을 탈출하고 건강한 상태의 변을 봐서 추천드리려고 왔네요. 저같이 고양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고양이 유산균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